고혈압 제대로 모르면 위험합니다. 목숨을 잃을 수도 있고 치명적인 불구의 상태로 살아갈 수 있습니다.
고혈압이란 혈액 내의 압력이 높아진 상태를 말하는데 크게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본태성 고혈압과 2 차성 고혈압입니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서 초기증상이 없이 나타나는 것이 본태성 고혈압입니다. 2 차성 고혈압은 신장질환, 임신, 갑상선 질환, 부신질환 등이 원인입니다. 고혈압이 무서운 것은 합병증입니다.
알코올은 혈압의 수치를 높이고 환자의 경우 장기간 마시면 사망률도 2배 이상 올라갑니다. 그러므로 고혈압관리를 해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술을 끊어야 합니다.
백해무익이라고 하는 담배. 흡연하면 활관이 수축됩니다. 관이 좁아지니 당연히 압력은 세져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거의 한 팀처럼 움직입니다. 엎친데 겹친 격이 되는 것이지요
우리나라 음식이 소금이 들어간 음식이 많습니다. 된장, 김치, 간장 등등... 하루 기준치보다 훨씬 많은 양을 먹기 때문에 섭취량을 줄여야 합니다. 나트륨도 고혈압을 유발합니다.
3번 까지는 끊어라 줄여라였고 이제는 추가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D 10%를 올려서 섭취를 하면 고혈압 걸릴 확률이 9% 정도 떨어진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D는 면역력이나 수면 등 몸을 안정감 있게 만들어주고 기능에도 여러 가지 역할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쬐어 줘야만 흡수가 됩니다. 이점 알아두시고 하루에 20분 이상은 햇빛을 봐야 합니다.
비만인 사람이 날씬한 사람에 비해 고혈압 발생률이 5배 이상 높다고 합니다. 운동을 통해서 지방을 없애야 하는데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숙면은 몸의 상태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최소하루 6시간 이상을 자야만 건강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자는 시간은 우리의 상한 몸을 정비하는 최고의 관리를 받는 시간인데 이런 시간을 없애버린다면 회복이나 개선이 안됩니다.
고혈압에 좋은 먹거리는 바로 채소와 신선한 과일입니다. 거기에는 칼륨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고 이들은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번 잃은 건강은 되찾기가 힘듭니다.
예방보다 치료가 2~3 이상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혈압이 걸리기 전에 이 7가지를 실천해서 고혈압으로부터의 걱정에서 벗어나시고 지금 고혈압인 분들은 더욱 철저히 지키시기 바랍니다.